본문 바로가기

사회/단신

교통사망사고 감소율 도내 1위 평가

사천경찰서에서는 2013년 상반기 교통사망사고 감소율 평가 결과 최근 3년 대비 4.3명 58.9% 감소하여 도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는 교통사고예방을 위해 사천경찰서가 자체 추진한 연령별 맞춤형 교통안전교육 및 4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 동안 사천시민 전체를 대상으로 한 무질서추방 범시민캠페인을 적극 전개했으며, 어르신에게는 사천시 관내 328개 경로당을 순회하면서 교통안전교육과 더불어 야광봉, 야광조끼, 교통사고예방 홍보부채 등 어르신 눈높이에 맞는 교육과 홍보물을 배부했다.


또한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사천교육지원청과 합동으로 어린이통학차량 운전자 및 운영자 간담회 개최와 어릴 때부터 준법정신과 교통안전교육을 위해 전국 경찰서 최초 직접 찾아가는 어린이 자전거운전면허시험을 개최하는 등 교통약자 보호에 적극 앞장 선 결과 교통사망사고가 많이 감소하게 됐다고 밝혔다.


앞으로 사천경찰서에서는 교통사고예방을 위해 경로당 방문교육, 어린이자전거운전면허시험 등 교통약자를 위한 교통안전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8월 1일 시행되는 착한마일리지를 적극 홍보 스스로 교통법규를 지키는 문화가 확산시켜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사천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