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청소년

너도 나도 참여하는 영어교과서 암송 경연과 배틀


경상남도사천교육청(교육장 구본길)은 10월 31일(토) 관내 전 중학교 165명의 대규모 학생이 참가하는 제2회 영어암송대회를 개최하였다.

중학교 영어교과서에는 핵심 어휘·문형·생활회화 등이 체계적으로 녹아 있다. 이에 따라 영어를 빠르고 제대로 체득시킬 수 있는 효과적 방법으로 전문가들은 영어교과서 암송을 권하고 있다. 대회 인사말에서 구본길 교육장은 영어를 본격적으로 접하게 되는 학생들에게 영어교과서 암송대회를 통해 영어공부의 귀중한 열쇠를 쥐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였다.

사천교육청과 삼천포제일중학교 두 곳에서 분산 개최된 대회는 개인대회와 단체대회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개인대회는 수월성 교육을 지향하여 우수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되었으며, 각 학교에서 선발된 26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암송을 통해 자신들의 영어실력을 발휘하였다. 새롭게 신설된 단체대회는 각 학교별로 한 학급 구성원 중 15명씩, 전체 140여명의 일반 학생들이 선수로 참가하였다. 대회는 학교 단체팀 간 즉석에서 암송배틀 형식으로 예선에서 결선까지 진행하여 우승학급을 가리는 게임 방식으로 운영되어 눈길을 끌었다. 열띤 암송배틀 결과 단체대회는 Ⅰ그룹에서는 곤양중학교가, Ⅱ그룹에서는 삼천포중학교가 우승하였다.

영어암송대회 결과, 개인대회를 통해 우수한 학생들에게는 더욱 영어실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동기를 제공할 수 있었으며, 배틀형식으로 진행된 단체대회는 일반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영어교육의 저변 확대와 적극 참여를 유도하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