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청소년

사천초, 다문화 연구학교 운영 보고회 열어

 지난 3일, '다문화 교육 프로그램 개발.적용을 통한 공동체 의식 함양'



사천초등학교(교장 황춘기)는 지난 3일 ‘다문화 교육 프로그램 개발∙적용을 통한 공동체 의식 함양’이란 주제로 교육과학기술부 요청 도 지정 다문화 정책 연구학교 운영 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구본길 교육장과 이현석 경남도교육청 장학사, 권상철 경남도교육정보원 연구사를 비롯하여 관내 사천교육청 장학사, 교사, 김현주 진주교육대학교 교수, 최오경 사천 경찰서 보안계 외국인 담당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 교사들은 등록과 함께 지난 1년간 사천초등학교 교사들이 현장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적용한 다문화 교육프로그램과 재량 도서를 바탕으로 한 다문화 공개 수업을 참관했다.

다문화 공개수업은 전 학급에서 공개되었으며, 공개 수업 이후에는 ‘다문화가정 자녀교육 활성화 방안’과 ‘다문화가정 학생 및 일반학생 다문화교육 지도자료 개발 방향’이란 주제로 각 분과에서 협의회가 진행돼 다문화 교육에 관한 교사들의 고민과 질의∙응답이 이루어졌다.

분과 협의에 이어서 사천초등학교 강당에서는 사천초등학교 연구부장인 김숙진 교사의 다문화 정책 연구학교 운영 보고가 있었다.

한편 사천초등학교는 2009년부터 2010년까지 2년간 다문화 연구학교로 지정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2009년 1차 분기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나타난 각종 문제점을 다시 연구하고 적용하여 2010년에 2차 보고회를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