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청소년

노산초,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실시

 

 

노산초등학교는 유치원, 1, 2학년생을 대상으로 11월 19일 경남교통문화연수원에서 주관하는 어린이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통안전교육은 학습 영상자료와 교통안전시설 모형을 활용해 어린이 교통사고의 유형과 예방법, 교통수단의 안전한 이용방법, 교통질서 지키기의 중요성, 안전횡단 5원칙 등 교통사고 예방법과 올바른 보행방법 등 기초 교통안전 수칙에 대해 배우는 기회를 갖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각 학급별로 40분씩 실시한 이번 교육은 강사들의 알아듣기 쉬운 설명과 교통사고에 관한 통계 자료 그리고 실감나는 동영상 자료를 통해 학생들의 호응과 참여를 이끌어냈으며, 학생들이 교통사고로부터 자신을 안전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


특히, 안전횡단 5원칙에 대한 학습은 교실에 설치된 모형 신호등과 횡단보도 매트를 이용하여 학생들이 직접 건너기를 시연하게 함으로써 배운 것을 몸으로 완전히 익힐 수 있도록 했다.


노산초등학교에서는 최근 어린이 교통사고 위험이 증가 추세에 있는 가운데 이처럼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통해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안전의식을 높이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여러 가지 교육활동을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앞장 서 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