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체육

다문화센터, 세계인의 날 기념 어울림행사 개최

 

2016. 세계인의 날 기념 어울림행사가 사천시 주최, 사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관으로 5월 15일 사천체육관에서 다문화가족, 외국인 근로자 등 내.외국인 주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People & People 세계인의 축제'라는 타이틀로 진행된 2016 세계인의 날 기념 어울림 행사는 세계국기 바람개비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세계인의 얼굴' 사진전, 다문화카페 등 다채로운 야외체험행사와 기념식, 어울림한마당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개막 퍼포먼스로 진행된 전통의상을 입은 8개국 세계 시민들의 국기 입장 퍼포먼스 순서에서는 참여자들 모두가 환호하였고, 세계인의 축제에 걸 맞는 멋진 장면을 연출하였다. 또한 자국 전통의상 차림의 참여자들이 많아 즐거운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김분자센터장은 "앞으로도 외국인 주민 지역 주민 구분 없이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성숙한 다문화사회가 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인의 날은 2007년 '재한외국인처우기본법'(제19조)에 의해 국민과 재한외국인이 서로의 문화ㆍ전통을 존중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조성하기 위하여 매년 5월 20일을 '세계인의 날'로, 세계인의 날부터 1주간을 '세계인 주간'으로 제정하였고, 2008년부터 제1회 세계인의 날이 시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