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청소년

동성초, '씽씽! 신나게' 스케이트 체험학습 실시

- 'D-reka 5훈(體) 건강한 몸 만들기'를 위한 스케이트 체험학습 -

 

 

 

동성초등학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12월 4일부터 6일까지 창원 서부스포츠센터 빙상장에서 스케이트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창의.인성 모델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동성초등학교에서는 지역 여건상 스케이트를 체험해 볼 수 없는 상황을 고려하여 교육과정에 스케이트 학습을 삽입하고 인근 지역에 있는 빙상장에 두 개 학년씩 연계하여 3일간 실시하였는데, 이를 통해 학생들이 건전한 여가 활동 방법을 익히게 하고, 다양한 체육활동에 관심을 갖도록 유도했다.


체험일을 저학년과 고학년을 균형 있게 분배하여 고학년이 저학년을 도와줄 수 있게 함으로써 학교 폭력 예방에 일조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빙상장 강사의 안전교육 및 스케이팅 방법 교육에 따라 즐겁게 학생들이 스케이트를 탈 수 있었다.


스케이트 체험학습에 참여한 3학년의 한 학생은 "스케이트를 처음 타보는 것이라서 처음에서 무서웠고 넘어질 때마다 아프고 부끄러웠지만, 언니들이 손을 잡아 주고 몇 번 연습하고 나니 신나게 달릴 수 있어서 너무 재미 있었어요. 하루 종일 스케이트를 탔으면 좋겠고 다음에 또 왔으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한 학부모는 "가정에서 데리고 가서 체험하기가 쉽지는 않은데 이렇게 학교에서 함께 가니 마음이 놓이네요. 시골에 살아서 문화적 혜택에서 소외되기 쉬운 우리 자녀들에게 좋은 체험이 된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매년 이 행사를 실시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스케이트 학습을 통해 소홀해지기 쉬운 체육과 교육과정 정상화에 기여했고,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통한 체육활동 체험기회 확대로 체육 친화적 여건이 조성되고 학교 체육활성화를 이룰 수 있었으며, 학생들의 잠재된 소질.적성을 발견하고 계발하는 계기가 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