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는 고객 눈높이에 맞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직원 친절도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시는 민원행정 향상을 위해 지난 1월부터 9월말까지 본청에서 처리한 유기한 민원신청인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우편발송하고 인터넷과 창구에서 직접 설문조사를 받는다.
이번 설문은 공무원 친절도를 비롯해 업무처리 신속성과 서비스 만족도, 편의시설 및 환경, 민원처리의 개선사항 등 모두 18개 항목이다.
한편 우편조사는 설문서를 작성해 동봉된 회송용 봉투에 발송하고, 인터넷은 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참여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개선대책을 강구하고 향후 민원서비스 향상 계획에 반영해 공무원 청렴도 향상은 물론 고품질의 친절한 행정 서비스를 정착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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