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단신

봉명산에서 고혈압.당뇨병 힐링 캠프

- 6월12~13일 봉명산일원에서…7월에는 아토피.천식 극복 캠프 운영 -

 

마음으로 치유하는 '고혈압.당뇨병 환자를 위한 힐링 캠프'가 6월 12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LIG 연수원(곤양면 소재) 및 봉명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열린다.


사천시보건소와 한려해상국립공원 및 사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가 함께한 이번 힐링 캠프는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 교육 이수자 40명을 대상으로 명상과 다도예절, 약초 교육 등을 실시한다.

마음으로 치유하자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캠프에는 ▲스트레스 극복을 위한 명상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다도 예절 ▲민간약초 효능 및 활용 ▲화분 만들기 ▲친환경 체험학습 등 힐링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특히, 친환경 건강식단 체험과 숲속 걷기, 다솔사 탐방 등 평소 도심속에서 쉽게 느낄 수 없었던 '친환경 체험학습'은 참가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자연 속에서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계획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7월 19일에는 남해편백자연휴양림에서 아토피.천식 환아와 가족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아토피.천식 가족 극복 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캠프와 관련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보건소(☎055-831-356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