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단신

사천시를 빛낸 우수시책 선정

사천시는 2009년 사천시를 빛낸 우수시책으로 「산업단지 조성을 통한 지역균형개발」, 「고객중심, 고객만족, 고객감동 민원행정실천」, 「스포츠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 4건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공단조성과에서 추진하는 산업단지 조성을 통한 지역균형개발사업은
곤양면 흥사리 일원의 흥사일반산업단지 등 18개소 11,228천㎡의 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공사가 진행 중이거나 공사를 준비하고 있다. 이러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된다면 약 34,000여 명의 일자리 창출 및 100,000여 명의 인구 유입 효과가 예상된다.

통합민원실 설치운영으로 민원서비스 원스톱 제공과, 점심시간 교대근무, 민원실을 다목적공간으로 활용하도록 하여 인터넷카페, 건강측정, 도서공간, 전시공간 활용 등 테마공간으로 활용한 민원지적과의 「고객중심, 고객만족, 고객감동 민원행정실천」이 우수사업으로 선정됐다.

체육지원과에서 추진한 스포츠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사업은 제20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남․여중․고 태권도대회 등 8개 전국대회와 16개 지역(도)대회 참가 및 개최로 체육 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였다.

또 보건관리과의 취약계층 방문관리사업은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저소득
계층에 대한 건강지원, 만성질환관리 등 보건소의 간호사 9명의 전담반이 직접 방문하여 간호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주민으로부터 호평을 받은 사업으로 평가되었다.

우수시책사업은 각 부서의 162개의 자체평가 대상업무중에서 평가부서의 1차 심사후 자체평가위원회에서 우수시책 4건을 최종 선정했다. 우수시책 담당부서에는 시상금 등 인센티브가 부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