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회/단신2020. 12. 4. 16:39

성남두레복지원은 정부의 그린 뉴딜정책에 부응하고 치매 어르신들을 위한 안전하고 쾌적한 휴게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한국남동발전과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옥상정원을 완공했다고 12월 2일 밝혔다.

이번 옥상 녹화사업은 지난 9월 10일부터 10월 30일까지 진행됐으며, 어르신들의 안전한 산책을 위한 탄성코트 바닥을 설치하고 햇빛가림천막과 벤치를 설치하여 어르신들뿐만 아니라 직원 및 방문객들을 위한 휴게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더불어, 옥상 녹화사업의 진행 소식과 취지를 듣고 사천 소재지의 EEW KOREA의 김덕한 대표이사와 리미술관의 관계자들이 어르신들에게 더욱 풍부한 볼거리와 따뜻한 분위기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벽화사업 재능기부를 진행하였으며, 11월말 완성됐다.

허연무 원장은 "좋은 기회를 통해 어르신들을 위한 안전하고 쾌적한 정원이 조성되었으며, 휴게공간으로의 활용뿐만 아니라 어르신들 스스로 텃밭을 가꿔보며 프로그램의 다양화를 꾀할 수 있는 공간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하며, "이번 사업을 통해 최근 가장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 한 발 더 내딛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기대에 부응하는 성남두레복지원∙성남두레데이케어센터가 되겠다"고 전했다.

Posted by 사천뉴스 Chond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