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단신

흡연예방 솔선수범학교 종합실적 자료전시회

'금연'을 주제로 한 청소년들의 다양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흡연예방 솔선수범 학교 종합실적 자료 전시회'가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사천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사천시가 사천교육지원청과 함께 청소년을 대상으로 시행한 '2012년 흡연예방 솔선수범 학교'의 일환으로 마련된 것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작품을 만들고 전시를 함으로써 흡연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한 목적이다.


시는 '우수 흡연예방 솔선수범학교'로 7개교를 선정, 이들 학교에서 출품한 작품 중 총 20여점을 선정해 상과 부상을 수여했으며, 선정된 작품 20여점은 이날 전시회에 선보인다.


전시기간 시는 청소년문화센터 1층 로비에서 이동금연클리닉과 건강증진관을 운영, 흡연예방.금연교육 관련 동영상을 상영하고 흡연·금연 관련정보 O, X 퀴즈 이벤트 등을 실시해 우수 학생에 대해서는 문화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음주고글체험과 비만예방을 위한 올바른 운동법 상담 및 올바른 칫솔질 교육 등을 실시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학생들이 이번 사업을 통해 금연운동에 솔선수범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의 흡연욕구를 해소하고 장기적으로 금연을 유도해 건강한 학교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