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생활/문화/체육2021. 11. 3. 17:40

- 12~13일 개최, 총 6개 테마·10개 프로그램 진행…하루 150명 참가 제한

사천의 문화재를 활용한 야간관광콘텐츠 사업인 '2021 사천문화재 야행'이 오는 11월 12, 13일 양일간 대방진굴항, 각산 봉수대, 삼천포대교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사천시가 주최하고 사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며 사천지역의 문화를 학습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사천문화재야행은 밤에 비춰보는 문화재인 야경(夜景), 공연이야기 야설(野說), 밤에 걷는 거리 야로(夜路), 음식이야기 야식(夜食), 밤에 듣는 역사이야기 야사(夜史), 진상품 장사이야기 야시(夜市) 등 6개 테마 10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순신 장군이 거북선을 숨겨놓았다고 전해지는 대방진굴항, 조선수군의 군사훈련지 군영숲, 고려시대부터 통신수단이었던 각산봉수대와 실안 등이 이번 야행의 무대다.

거북선 홀로그램전시, 조선수군장 퍼레이드, 사천의 무형문화재공연, 문화해설사와 함께하는 케이블카 각산투어 및 트램카 투어 등 각종 체험, 전시, 공연 등을 통한 사천의 유·무형문화재를 향유하게 된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하루 150명에 한해 참가자를 제한하고, 총 3코스로 나눠 50여 명씩 따로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29일까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재단 문화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Posted by 사천뉴스 Chond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