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단신

리마인드 부부학교 '여전히 당신뿐이야' 마무리

 

사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3주 동안 중.장년기 부부를 위한 'The 행복한 리마인드 부부학교'를 열었다.

 

이 프로그램은 상반기에 진행된 예비.신혼기 부부를 위한 '행복한 꽃길 부부학교'에 이은 건강가정활성화사업의 일환이다.

 

이번 부부학교에는 결혼15년차 이상 부부 10쌍이 참여하였으며, 가족에서 부부로, 데이트, 심리극, 부부 마사지, 리마인드 웨딩 이벤트, 그리고 수료식까지 총6회로 진행됐다.

 

지난 11월 3일, 프로그램 마지막 날 행사로 진행된 야외 리마인드 웨딩에서 참여부부들은 서로를 처음 만났을 때의 설레임이 떠오르는 듯 수줍은 표정으로 신랑과 신부를 바라보며 행복한 미소를 띠었다.

 

이날 행사에는 부부뿐만 아니라 자녀들도 함께 참여하여 리마인드 웨딩 이벤트, 사진촬영, 가족식사로 진행되었고, 제이스튜디오, 팬브레드, 로아플라워, is스냅촬영, KBS아카데미뷰티미용학원 등 많은 협찬으로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됐다.

 

한 참여자는 "막연하게 그냥 그렇게 당연시하며 살아가던 부부생활을 말 그대로 다시 한 번 더 생각하게 해 주는 시간들이 너무 소중한 기억으로 남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사천건가다가는 올 1월부터 '모든 가족'으로 그 대상을 확대하여 생애주기별 다양한 가족교육, 가족상담, 가족친화문화조성, 가족과 함께 하는 지역공동체 조성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