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경제/행정

바다케이블카 설치사업 초양도 주민 설명회 개최

사천시는 각산~초양도에 설치되는 바다케이블카 설치와 관련 추진상황을 설명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코자 초양도 주민설명회를 11월 28일 오후 2시부터 초양 마을회관에서 개최했다.


총 사업비 300억원이 투입되는 이번 사천 바다케이블카는 각산과 초양도를 잇는 삭도 2.49km 규모로,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개발을 위해 시는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코자 이날 주민설명회를 마련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그동안 추진해온 사업진행상황과 개발방향에 대한 설명과 함께 자연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경제성 및 기대효과, 향후 추진계획 등 지역주민들의 의견이 반영된 최적의 대안을 선정하게 된다.


시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향후 사천 바다케이블카 설치 계획에 반영하여, 환경영향평가 및 감정평가, 보상협의 등 행정절차를 마친다는 계획이다.


또 시는 내년 도시계획 시설사업 실시계획 인가 및 공원사업시행 허가를 받아, 오는 2014년 3월 공사에 착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사천바다케이블카 조성사업과 관련해 앞으로도 꾸준하게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최고의 명품케이블카를 설치할 계획"이라며 "이날 주민설명회를 통해 나온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향후 추진 계획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월 환경부로부터 승인 받은 '사천바다케이블카' 설치사업은 내년까지 기본설계, 실시설계 및 실시계획인가, 환경영향평가 등 행정적인 절차가 마무리 되면 2014년 착공해 2016년 완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