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청소년

사천교육청,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지역협의회 및 기초교육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임원 및 신규 봉사자 80여명 대상


사천교육청은 6월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18시간) 관내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임원 40명과 신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수양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2010.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지역협의회 및 기초교육’을 실시했다.

지역협의회 임원 선출을 통해 사천지역의 상담연계망을 구축하여 상담활동을 활성화하고, 기초교육을 통해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역할을 이해하고 전문성을 향상하고자 계획됐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의 이해를 바탕으로 한 진로상담 (사천교육청 전문상담순회교사 성혜수)를 시작으로 상담과정과 초기면접(진주교육청 Wee센터 전문상담사 이명숙), 심리검사를 통한 나의 이해, 공감을 통한 인간중심 상담(진주교육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홍상황), 집단상담의 이론과 실제(물금고등학교 전문상담교사 김미라)라는 주제로 현장에서 직접 필요하고 바로 적용이 가능한 교육을 위주로 진행된다.

구본길 교육장은 “미래를 여는 희망 사천교육의 밑거름이 되는 신규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에게 존경과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 신규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초교육이 끝나면 신규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은 소속 학교에서 학생들의 심리적 고민을 들어주는 것을 시작으로 학생들이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조력자로 활동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