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경제/행정

사천시, 에너지절약 업무평가 장려기관 선정

사천시는 경상남도가 주관한 2012 시.군 에너지 업무평가에서 장려 기관에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도가 관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에너지절약 시책추진 우수사례를 발굴해 범시민적으로 에너지 절약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시행된 것이다.


평가 항목은 에너지절약시책 추진실적, 절전가향 왕 선발대회 추진실적 등 2개 지표, 7개 항목, 27개 세부항목으로, 시는 각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시는 효율적인 에너지 절약추진 분야에서 당초 목표보다 132%를 달성했으며, 실내수영장 태양열.태양광 설치사업, 사회복지시설 태양열 설치사업, 지열 냉.난방 설치사업, 시청사 LED 조명등 교체(413등, 교체율 41%), 전년 대비 전기사용량 증가 최저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이와 함께 동절기 전기절약에 대한 시민의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해 에너지지킴이 교육, 에너지절약 홍보물품 제작배부, 에너지사용 제한조치 이행실태 점검, 시민단체와 공공캠페인 전개 등 에너지 절약시책을 앞으로도 강력하게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는 그동안 효율적인 에너지 이용을 위해 진행한 다양한 노력들이 성과를 내고 있는 것 같다"며 "내년에도 다양하고 참신한 에너지 절감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