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청소년

삼성초, 학부모 연수

- 선비정신에서 '인성'을 배우다 -

 

 

삼성초등학교는 11월 30일 학부모를 대상으로 '현대사회와 선비정신'이라는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도산서원 선비문화수련원 이천규 강사를 모시고 배려와 칭찬을 나누는 건전한 사회운동인 '엄지운동'과 현대사회의 문제를 통해 선비정신의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았다.


선비정신을 인성교육과 접목시킨 교육방법도 알아보며 학부모님들이 자녀들에게 실천할 수 있는 인성교육을 제시해 주었다. 학부모님들은 미래사회를 살아갈 자녀들에게 필요한 가치들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인성교육의 중요함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글로벌 시대에도 선비정신을 본받아 실천하며 훌륭한 인격을 통해 성공한 인물들을 살펴보며 선비정신이 인성교육의 근본이 됨을 강조하였다.


한 학부모는 "아이들을 가르치는데 무엇이 중요한지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고 했으며, 다른 학부모는 "인성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고 말했다.


특히, 또 다른 학부모는 "선비들의 실천덕목 인,의,예,지(仁,義,禮,智), 격몽요결에서 말하는 선비의 9가지 덕목 등에 대해 알아보며 선비들의 정신이 현대사회의 인성교육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며 가정에서도 인성교육에 집중하려는 마음을 가졌다는 소감을 말했다.


삼성초등학교는 내년에도 학부모들의 요구를 반영한 학부모 교육을 계획하여 가정과 학교교육이 연계되어 바른 인성을 가진 미래인재 육성에 힘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