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청소년

앗! 나의 실수. 꼼꼼히 다시 살펴봐요

- 동성초, 틀린 문제 분석 보고서 쓰기 대회 -


 


동성초등학교는 5월 12일 중간고사를 실시한 후 13일부터 5일간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틀린 문제 분석 보고서 쓰기 대회를 하였다.

학력평가 실시 후 틀린 문제 분석 보고서 작성을 통해 학생 스스로 문제점을 분석하여 해결하는 과정에서 학력 향상을 꾀할 수 있으며, 학력이 우수하지 못한 학생들에게도 '여러 줄로 세우는 교육'의 고른 기회 제공으로 자신감을 길러주기 위함이다.

1학기 중간고사뿐 아니라 1학기 기말고사, 2학기 중간고사, 2학기 기말고사 실시 후에도 틀린 문제 분석 보고서 쓰기 대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자신이 틀린 문제의 원인을 꼼꼼히 분석하고 관련 내용을 참고하여 다시 성실하게 풀어본 학생에게는 시상도 할 계획이다.

틀린 문제 분석 보고서 쓰기는 틀린 원인을 스스로 찾아보고 유사한 문제를 다음에 접했을 때 다시 틀리지 않기 위해 문제의 풀이과정과 관련된 학습 내용을 열심히 공책에 정리하는 활동이다.

학력평가를 단순히 교사가 학생의 학업성취도를 평가하는 기회로만 삼을 것이 아니라 학생 스스로가 자신의 성취도를 판단하고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디딤돌로 생각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