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청소년

수양초, 학생 흡연 추방 선포식 및 금연캠페인

- 니코프리 사천, 담배 연기 없는 맑은 하늘을 주세요 -


 


수양초등학교는 5월 21일 4-6학년을 대상으로 흡연 추방 선포식 및 금연캠페인을 실시하였다.

경남도교육청 지정 흡연예방솔선수범학교로 지정되어 해마다 이어 오는 이 행사는 흡연 인구의 저연령화로 심각해지는 청소년 흡연문제를 조기에 근절하고, 학교 내 금연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학생건강을 증진하고 흡연 없는 명랑하고 쾌적한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교직원과 학생들이 담배 연기 없는 보다 깨끗하고 건강한 학교. 맑은 하늘을 상징하는 블루리본 달기와 학생대표(6년 서우주)가 금연 선서문을 낭독하고 학생들은 따라 읽고 대답하는 형식으로 각오를 다졌다.  학교장은 담배에 포함된 각종 유해 물질과 간접흡연의 폐해를 강조하면서 건강한 청소년으로 자랄 것을 당부하였다.

그리고 학생과 교직원들은 사천터미널까지 거리 캠페인을 실시하며 금연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니코프리 사천을 만들자는 지역사회 참여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지나가던 시민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육은별(6년) 학생은 "아빠 담배도 이번엔 꼭 끊게 할 설득할거예요"라며 이 행사를 통해 더욱 더 금연 의지를 다짐했다.

또한 가정과 연계한 가정통신문 발송, 교직원 연수, 글짓기 및 포스터 그리기 흡연예방 교내학예행사 실시, 학교 운동회나 기타 학부모 참가 행사에 지속적으로 금연교육행사를 추진하고 있으며 연 2회 강사 초정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흡연을 근본적으로 예방하는데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