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체육

전국의 강태공들 사천에 몰린다

- 사천시장기 전국루어낚시대회, 6월1일 사천읍 두량저수지 일원 -

 

 

 

전국의 강태공들이 토종어 보호를 위해 사천으로 몰려올 전망이다.


사천시가 주최하고 (사)사천시낚시연합회(회장 김군상)가 주관하는 '2013 사천시장기 전국루어낚시대회'가 6월1일 오전 7시부터 사천읍 두량저수지 일원에서 열린다.


시는 이번 루어낚시대회 취지를 두량 저수지 내에 생태계를 교란시키는 외래어종(큰입 배스, 블루길 등) 퇴치에 두고, 저수지 환경 정화를 위해 미끼 사용을 금지하고 루어낚시대만 사용토록 장비도 엄격히 제한하고 있다.


전국 민물낚시 동호인 100여명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오전 7시까지 행사장에 집결해 8시부터 11시까지 실력을 겨루고, 배스 또는 블루길 2마리를 합산한 무게를 계측해 순위를 결정한다.


수상자는 최고 3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품이 주어지며, 최대어상, 잡어상, 행운상 등 부문별로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낚은 고기는 전량 복지기관에 식재료로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 장소인 두량저수지는 토종 민물고기를 비롯한 각종 수생생물을 닥치는 대로 잡아먹으며 저수지내 생태계를 교란 시키는 외래어종이 많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저수지 내 생태계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 참가신청 및 기타 문의사항은 (사)사천낚시연합회(☎055-852-2536)로 하면 된다. 참가는 행사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