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단신

2012 지자체 보건사업 우수기관 수상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지방자치단체 보건사업 평가에서 사천시가 종합부분 우수지자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사천시보건소는 ▲건강서비스 및 금연사업 운영 ▲맞춤형 방문건강관리 ▲모자 보건 ▲암.구강관리 ▲정신보건·치매관리 등 5개 분야 사업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전국 시.도 부문 우수 기관 표창과 함께 포상금 1600만원을 수상한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 시는 금연 특화 사업과 찾아가는 맞춤형 방문건강관리 사업 분야에서 주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금연사업의 경우, 담배연기 없는 건전한 사회 만들기를 목표로 이동 금연 클리닉 운영과 금연 예방 캠페인에 주력하는 등 총 8790여 만원의 예산을 편성, 관내 사업장과 학교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금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맞춤형 방문건강사업은 농어촌 취약지역과 농어민 교육장을 직접 찾아가 현장에서 보건교육을 실시하고, 상담 및 시술 등의 보건서비스를 펼쳐 보건소를 찾기 힘든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시민 모두가 보다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질 높은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오는 20일 서울 AW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2 제4회 지방자치단체 보건사업 통합성과 대회' 시상식에 참석해 보건사업 우수기관 상을 수상한다.


또 사천시와 함께 의령군도 보건사업 종합부문 우수기관으로 나란히 선정되었으며, 진주시는 발전부문 우수기관으로 뽑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