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회/단신2021. 12. 1. 16:06

사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11월 28일 한국생활 5년차 이상의 사천시 결혼이민자 여성 리더들이 손수 담금 김장김치로 나눔행사를 가졌다고 전했다.

김치 담그기는 토요일 사전준비를 하고 일요일 이른 아침부터 진행되었다. 재료 준비팀, 담그기팀, 포장팀으로 나름 업무분장도하여 일사분란하게 움직인다. 중간 중간 양념을 너무 바른다는 선배언니들의 잔소리도 들리지만 표정은 밝고 즐겁다. 이렇게 정성스럽게 만들어진 김치는 사천지역자활센터 및 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회원 50가정에게 전해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이민자는 "다문화가족은 매년 김치를 받기만 한 것 같다. 그래서 올해는 우리가 이웃들에게 만들어 드리고 싶었다. 김치 맛이 좋아 다행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 사업은 결혼이주여성 자조모임 활성화 프로젝트<리:더 활동> 일환으로 (주)STX 후원, 경상남도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협력사업이다. 장기거주 이민자들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여성 리더로서 전문성과 역량을 키우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올해 8월부터 매월 진행 되었으며, 멘토 역량강화 교육, 후배 결혼이민자 및 다문화가족을 위한 정책들을 고민하고 발표하기, 역이민을 역사를 배우는 지역탐방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Posted by Chond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