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청소년

사천교육청 2009. 교육활동반성 워크숍 개최


경상남도사천교육청(교육장 구본길)은 18일(금요일) 16:00부터 ‘열정과 화합! 그리고 행복교육’을 주제로 2009.교육활동 반성 워크숍을 관내 유,초,중학교 교장(원감), 교감(원감), 행정담당자, 그리고 교육청 엄무담당, 유,초,중 담당장학사와 함께 사천시 향촌동 남일대 리조트 사파이어홀에서 개최하였다.

아날 워크숍은 ‘사천교육을 되돌아보며’ 라는 주제로 초등학교는 방과후교육활동 중 종일돌봄학교 운영(문선초 교장 김미준)을, 중학교에서는 교육과정 운영 중 전원학교 운영(곤양중 교감 전임수) 우수사례를 각각 발표하였다.

특히 문선초등학교(교장 김미준)은 종일 돌봄학교가 개설초에는 안전 및 관리 등의 문제로 걱정을 많이 하였지만 지금은 아주 성공적으로 수요자가 만족한 결과를 도출하고 있다고 하였다.

이어 2009년 한 해 동안의 사천교육활동을 영상으로 살펴보고, 특별 강연으로는 학교 자율화 경영이라는 주제로 진주 예하초등학교 김윤경 교장선생님께서 학교경영 실천 사례를 중심으로 발표하였다.


김윤경 교장은 학교문화가 바뀌려면 경영자의 마인드가 긍정적이고 진취적이며 수용적인 자세로 변화되어야 하며, 일하고자 하는 교사들의 사기를 진작시켜 주고 자라는 학생들에게 호연지기 및 창의성을 길러주는 교육을 해야 진정한 학교 자율화에 도달하는 기초임을 강조하였다.

사천교육청 구본길 교육장은 미래를 짊어질 힘은 “열정과 화합과 행복”이기에 그 바탕이 되는 한해의 교육활동을 되돌아봄으로써 발전 방향을 모색해보고 또한 이런 기회를 통하여 학교 경영자간의의 화합과 정을 나누는 자리가 되어 2010학년도에는 희망과 행복이 교육과정 속에 함께 묻어나오기를 희망하면서 반성 워크숍을 개최하고자 하였으며, 이 자리를 빌어
그동안 일선현장에서 자신의 소임을 다하며 열정으로 학생들을 지도하시는 선생님과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교장선생님과 교육공동체의 노고에 깊이 감사의 뜻을 피력하였다.

경상남도사천교육청은 2009학년도 교육활동반성 워크숍을 통하여 함께 노력한 교육공동체의 화합된 힘과 열정에 뿌듯한 자부심을 갖고 2010학년도에도 발전된 사천교육을 위해 열정을 통한 화합과 행복교육이 될 것을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