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단신

설 연휴 의료서비스 불편해소

진료 병원 및 당번 약국 지정

사천시는 설 연휴기간인 2월 13일부터3일간 시민과 귀향객들의 병․의원 진료와 약국 이용에 따른 불편을 없애고 각종 사고나 응급환자 발생 등에 대비하여 원활한 진료 및 의약품구입 불편해소 대책을 마련했다.

시가 마련한 설 연휴 진료대책에 따르면, 사천시가 지정한 응급의료지정병원은 삼천포서울병원과 한마음병원이 있으며, 삼천포제일병원, 사천성모병원 도 야간진료실을 평상시와 같이 운영, 24시간 원활한 진료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사천시의사회 및 한의사회, 치과의사회, 약사회와 협의하여 18개 의원, 5개 한의원, 3개 치과의원 및 40개 약국에 대해서도 연휴 기간 중 당번 의료기관 및 약국을 지정하여 환자 진료 및 투약이 중단되는 일이 없도록 조치하고, 보건소도 연휴 없이 진료반을 편성하여 정상 근무하기로 했다.

연휴기간 동안 진료 및 당번약국 지정 현황은『국번 없이 1339번』으로 문의하면 가까운 진료 병․의원과 약국을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사천시 인터넷 홈페이지에도 게재하여 안내를 받을 수 있게 하였다.

그리고 의료 취역지역 주민들을 위하여 5개 보건지소와 12개 보건진료소 등 보건기관이 시민 생활권을 구분하여 순번제로 진료토록 조치하여 연휴기간 동안 진료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