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생활/문화/체육2021. 11. 14. 16:16

사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오는 11월 23일부터 26일까지 제9회 먹사모 작품 전시회를 리 미술관(사천시 읍내로)에서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지원하는 이번 전시회에는 '먹사모'회원들의 서예·문인화 작품 총 26점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제33회 전국장애인종합예술제에서 서예부문 대상을 받은 보천 김재우님의 작품 '만리뢰'도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먹사모(먹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는 2012년에 결성된 장애인 서예·문인화 동아리로 지체·지적·뇌병변·청각장애 등 다양한 장애유형을 가진 14명의 회원이 모여 2013년부터 매 년마다 회원들의 작품으로 전시회를 개최, 제8회 대한민국 서예대전 문인화 부문 대상, 제33회 전국장애인종합예술제 대상을 비롯하여 많은 대회에서 수상하는 등 실력을 빛내고 있다.

먹사모 김재우 회장은 "일 년 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는 의미 있는 이번 전시회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리며,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사회에 감동과 희망을 주는 전시회가 되길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영재 관장은 "이번 전시회가 장애인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장애인 문화예술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장애인의 예술적 재능을 발굴하고 지원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시회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사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가족·문화지원팀(055-830-5513)으로 문의하면 된다.

Posted by 사천뉴스 Chond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