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체육

2010 '사천시 농업한마당축제' 펼쳐


사천시 농업한마당축제 추진위원회는 10월 30부터 31일까지 2일간 사천공설운동장에서 ‘농촌사랑! 생명농업의 가치창조’라는 주제로 2010 사천시 농업한마당축제가 성대하게 펼쳐진다.

축제는 휴일을 이용하여 사천공설운동장에서 전시, 판매, 시연, 체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행사가 진행된다.

축제 30일 첫날에는 식전행사로 올해 한 해 동안 땀 흘려 가꾼 보람의 풍년 농사에 감사드리는 추수감사 제례를 시작으로 오전 11시 개막식이 진행되며 개막식에 참석한 시민과 관광객에게는 사천탑라이스 쌀과 로즈마리 꽃 화분이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오후 7시에는 사천 공설운동장에서 조항조, 유지나, 전미경, 소명등 유명연예인의 축하 공연과 가을밤을 수놓을 화려한 불꽃놀이와 우수 농축산물 전시전, 특별할인 판매행사, 시음. 시식회를 비롯한 국화, 분재, 나비, 농기자재 전시와 도시소비자, 시민, 생산자가 한마음으로 소통하는 꽃마차 타기, 탈곡작업, 천연염색, 두부, 대피리, 연 만들기 시연, 체험행사가 다양하게 펼쳐진다.

지난 21일 소망등 점등식으로 불을 밝힌 5,000여 소망등이 사천성당에서 공설운동장 도로변에 설치되어 시민의 염원을 담은 소망등과 관내 어린이집에서 출품한 창작등이 도로변을 수놓아 축제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볼거리, 살거리, 먹거리, 체험행사가 다양하게 준비된 2010 사천시 농업한마당축제 행사에 시민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