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청소년

노산초, 2012. 제2차 인성교육 실천주간 운영

 

 

노산초등학교에서는 학교폭력 근절과 학생 인성교육 강화를 위해 12월 10일부터 20일까지 11일간 제2차 인성교육 실천주간을 운영했다.


학교 중심의 상향식 실천, 인성교육의 지속적 실천을 추진방향으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프로젝트형 인성교육을 통한 학생 언어순화 개선운동, 바른 언어 사용에 관한 포스터 공모전, 학부모와 함께하는 인성교육, 홍보 입간판 설치 및 통신문 배부 등의 홍보 활동으로 진행됐다.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인성교육은 학생언어 순화를 위한 교육으로 기본 3차시 수업을 각 반에서 실시했다.


또한 전교생을 대상으로 부모님과 함께하는 바른 언어 사용에 관한 포스터 공모전도 열렸으며 총 9명의 학생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수요일마다 SMS발송을 통해 가족과의 대화를 유도했으며 매주 목요일 아침활동으로 가족과 함께 한 활동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정통신문을 통해 가정에서의 실천 사항을 알림으로써 학교와 가정이 연계하여 교육될 수 있도록 했으며 그 내용은 밥상머리 교육 홍보 및 바르고 고운 말 교육이 주가 됐다.


11일간 진행된 인성교육 실천 주간을 통해 노산초등학교 학생들은 학교폭력의 위험성, 바른 언어 습관의 중요성, 친구 관계의 중요성 등을 다시금 돌아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