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청소년

문선초, 제 2기 문선영재학급 입학식


2010년 문선영재학급의 제 2기 입학식을 4월 5일(월) 문선초등학교 다목적실에서 20명의 영재학생과 다수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가졌다.

사천시 초등학교에서 유일한 문선영재학급은 2010년 3월 본교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1, 2, 3차 평가에서 합격한 수학, 과학, 정보 분야에 재능이 우수한 학생들로 구성되었다. 문선영재학급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방과후 2시간을 운영하며, 수학․과학․정보 통합 분야에서 1년동안 86시간의 수업, 22시간의 투어 학습을 진행하여 총 108시간의 영재교육을 실시한다. 문선영재학급은 수학과 과학, 정보의 수업에서 문제 해결력과 창의성을 계발하고, 영재의 적성과 품성을 함양해 국가, 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유능한 인재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으로 기대된다.

입학생 중 한 학생은 “3회의 영재 평가를 통과하여 문선영재학급에 합격하여 너무 기쁩니다. 앞으로 수학․과학․정보 분야의 다양한 영재 수업이 너무 기대됩니다. 열심히 하여 영재학생의 이름에 부끄럽지 않은 학생이 되겠습니다. ”고 입학식 소감을 밝혔다.

김미준 교장은 환영사에서 “문선영재학급을 통해 창의적인 사고력을 기르고 미래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적극적인 사람이 되어 우리 나라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여러분이 되었으면 한다.”고 당부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