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체육

서울팝스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푸른 음악회'

- 경남도민체육대회 축하공연 4월 25일 문화예술회관서 개최 -

 

 

 

제52회 경남도민체육대회 성공 개최와 종합 우승 3위 달성을 위한 도민체전 축하공연, '푸른 음악회'가 이달 시민들을 찾아간다.


사천시가 주최하고 농협은행 사천시지부가 주관하는 '푸른 음악회'가 4월 25일 오후 7시30분부터 사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서울팝스오케스트라와 함께한다.


올해로 창단 25주년을 맞은 '서울 팝스오케스트라'는 대한민국 최초의 팝스오케스트라인 만큼 이번 공연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더욱 높다.


상임지휘자 하성호의 지휘로 진행되는 이날 공연에는 바리톤 정경, 소프라노 이종미를 비롯해 재즈가수 나디아의 감미로운 선율로 봄의 기운을 한껏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서울 팝스오케스트라만의 독특한 편곡으로, 색다른 감동을 선사할 이날 무대에는 가수 남인수의 '이별의 부산 정거장', '감격시대'를 비롯해 서울 팝스만의 스타일로 재 편곡된 아이다 ‘개선행진곡’이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또 오페라 카르멘의 '하바네라'와 비틀즈의 '오블라디 오블라다' 등 가요와 팝,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명곡들이 서울팝스오케스트라만의 친숙하고 다정한 멜로디로 재구성되어 무대에 오른다.


서울팝스오케스트라는 클래식과 대중음악이 함께 하는 열린음악회를 통해 다소 어렵고 생소했던 클래식을 팝 클래식으로 재해석하여 대중과 함께하는 음악회를 선보이며, 생활속 음악회로 관객들에게 친근감을 더해주고 있다.


한편 경남도민체육대회는 4월26일~29일 4일간 도내 18개 시.군에서 선수와 임원 등 1만여 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4월26일 개회식은 삼천포종합운동장에서, 4월29일 폐회식은 사천종합운동장에서 각각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