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청소년

지역과 함께하는 학교 - 삼천포공업고등학교

고품격 명품 선박용접 기능 강좌


지난 1월 26일 삼천포공업고등학교(교장 이효환)는 지역과 함께 하는 학교(지함교) 프로그램 수료식을 가졌다.

삼천포공고에서 2009.10.19~2010.1.26(60시간)까지 실시한 '지함교'는 일자리 재창출 프로그램으로 지역민을 대상으로 한 선박 용접 기능 교육과정이다. 교육 내용은 용접 실기(전기용접, CO₂용접, TIG 용접 등)로 이루어졌으며, 앞으로 지역 조선산업 발전에 일익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수료식에는 제1기 20명의 수료생과 삼천포공고 이효환 교장, 사천교육청 이영미 장학사 등 다수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효환 교장은 수료식에서 "삼천포공업고등학교는 지역민의 학교로써 지역 발전을 선도하는 학교로 거듭날 것"이라고 하였으며, 또한 "지역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할 것"이라고 약속하였다.

4개월 동안(매주 월, 화요일 18시~20시) 60시간의 교육 이수로 다수가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였으며, 조선 산업체에 취업하여 안정적 삶을 유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으며, 성공적으로 프로그램 운영을 마치게 되었다.

또한, 삼천포공고는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하는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지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함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