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청소년

사천교육청, 제5회 교육감배 교육청대항 배구대회 우승


경상남도사천교육청(교육장 구본길)은 지난 1월 2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유목초등학교(창원시)에서 개최된「제5회 교육감배 교육청 대항 배구대회」에서 우승의 영광을 차지했다.

경상남도교육청에서 주최한 이번 대회는 경상남도교육청과 20개 지역교육청, 직할사업소에 근무하는 교직원 간의 친목 도모와 이해 증진을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지난 19일 진주 배영초등학교에서 개최된 지역별(4권역-진주, 고성, 김해, 마산으로 나누어 실시됨) 예선 경기에서 사천교육청은 덕유교육원, 진주교육청, 하동교육청과 겨루어 본선에 진출하였는데, 3차례의 예선 경기를 거치면서 직원들의 마음과 뜻이 하나로 단합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본선 경기는 조별 우승 4개 팀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실력을 겨루었는데, 사천교육청은 1차 경기에서 경상남도교육청 본청 팀을 2:0
으로 제압하였고, 이어 벌어진 2차 경기에서는 팀원 간의 단합과 탄탄한 기본기가 돋보이는 남해교육청을 치열한 공방전 끝에 세트 점수 2:0으로 물리치고 감격의 우승을 차지하였다.

경상남도사천교육청 구본길 교육장은 “배구대회를 계기로 사천교육 발전에 애쓰고 있는 우리 사천교육청 가족들이 뜨거운 열정으로 하나가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여세를 몰아 올 한해 동안 사천교육에서 더 좋은 결과를 얻도록 노력하자.”며 참가한 직원들을 격려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