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청소년

사천교육청, 창의․인성교육 기본방안 설명회 개최

창의․인성교육 강화로 교과위주에서 토론, 탐구, 글쓰기 등으로 전환


천교육청(교육장 구본길)은 2월 11일 오후 3시부터 교육청 3층 대회의실에서 유치원 원장(원감), 초․중학교 교감 및 업무담당자 72명을 대상으로 창의․인성교육 도입에 따른 기본방안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교육과학기술부의 ‘창의와 배려의 조화를 통한 인재 육성’의 방향에 따라 지난 2월 2일 도교육청의 설명회에 이은 2차 전달연수이며 3차 연수는 3월초까지 유․초․중․고등학교별로실시할 예정이다.

창의․인성교육의 강화를 위한 설명회는 ▸창의·인성교육의 개념과 가치 확립 ▸유아단계의 창의·인성교육 내실화 ▸초·중등 교과활동에서의 창의·인성교육 강화 ▸초·중등 창의적 체험활동의 확대 및 내실 있는 운영 ▸창의적 체험활동프로그램 개발 보급체제 구축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에 따라 학교에서는 개정교육과정의 창의적 체험활동과 입학사정관제 도입에 따라 교과위주, 점수위주 교육에서 글쓰기, 토론, 실험ㆍ탐구, 스포츠 경기ㆍ공연 관람, 지역사회 자원봉사 등의 수업으로 전환하고, 창의적 체험활동 결과는 학교생활기록부에 기록하여 포트폴리오 관리를 강화하고 상급학교의 입학사정관 자료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교육청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교, 가정, 지역사회에서 창의․인성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분위기 조성, 지역의 인적자원과 다양한 프로그램 활용 등의 여건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