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단신

「제4기 The 행복한 리마인드 부부학교」 성료

"인생의 가을이 오는 길목 어딘가에 서 계신 당신! 햇살이 고운 어느 가을날.. 인생의 동반자와 함께 잠시 머물다 가지 않으시렵니까?"

초대를 받은 부부는 결혼 25년차 전후의 중년 부부 10쌍이다. 이들 부부와 함께 <제4기 The 행복한 리마인드 부부학교>가 지난 11월 6일, 1박 2일의 일정으로 아르떼 리조트에서 진행됐다.

사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관, 도자체 건강가정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리마인드 부부학교는 지난 2018년에 처음 시작되었고, 이번이 네 번째이다.

부부학교 첫째 날은 부부소개 및 레크레이션, 부부를 위한 감성인문학 강의, 부부산책, 커플 요가로 진행되었고, 둘째 날은 은반지 커플링 만들기, 혼인서약 갱신식 및 리마인드 프로포즈, 소감 나눔, 수료식 그리고 특별 미션으로 진행됐다.

한 남편은 "결혼 32년차인데 생전 처음으로 이런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많은 것을 배우고 느꼈다. 퇴직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퇴직 후의 삶을 부부가 더 행복하게 살도록 노력해 보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센터는 내년부터 센터명을 '사천시 가족센터'로 변경할 예정이며, '모든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 교육, 가족 상담, 가족 문화 등 생애주기별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을 더욱 활발히 개발하여 지역민에게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