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단신

장애인종합복지관, 2021 신나는 예술여행 선정

- 지역 장애인에게 발레 선보여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1월 4일 '2021 신나는 예술여행' 지원사업에 선정돼 지역 장애인을 대상으로 발레 공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21 신나는 예술여행'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경제적, 사회적, 지리적 여건 등으로 문화를 향유하기 어려운 소외계층을 찾아가 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문화복지사업으로 문화 양극화 해소를 위해 추진되고 있다.

이번 공연은 예술단체인 춤추는박물관이 '동물친구와 꿈속여행'을 주제로 꿈속에서 동물들과 만나 친교의 시간을 공유하고 동물 친구들의 발레 공연을 상상하는 예술 관람을 선보였으며, 지역 장애인의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영재 관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더욱 문화 활동의 기회가 적어진 지역 장애인들에게 예술적 감수성을 느끼고, 웃음을 선사한 좋은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공연이나 프로그램을 활성화하여 지역 장애인의 문화적 소외를 줄여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