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회/단신2021. 11. 10. 10:30

본연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모범적인 복무로 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이 있다.

지난해 3월부터 사천시 사천읍에 소재한 '성남두레데이케어센터'에서 복무하고 있는 김선진(23) 사회복무요원이 그 주인공이다.

성남두레데이케어센터는 낮시간동안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을 보살펴드리고 있는 주간보호시설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일상생활훈련, 사회적응훈련, 인지기능 및 신체활동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다.

김선진 사회복무요원은 어르신들이 센터 차량을 이용하실 때 항상 함께하며 차량 탑승과 안전벨트 착용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도로 상황을 살피는 등 어르신들의 안전한 이용을 돕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프로그램에 필요한 준비물을 미리 준비하거나 함께 즐겁게 참여하며 어르신들이 충분히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환경을 마련해주고 있다.

성남두레데이케어센터 원장은 "김선진 복무요원은 센터를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항상 친절하고 밝은 모습으로 대하며, 프로그램 운영과 식사보조 등 맡은 업무를 책임감있게 성실히 수행해주고 있다.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하기 전에는 이런 일을 전혀 경험하지 못했을텐데, 그 누구보다 적극적이고 헌신적인 자세로 이용 어르신들을 케어하며, 그들의 주간 보호자가 되어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제 두달 남짓 남은 복무기간이지만 여전히 최선을 다하고 있는 김선진 사회복무요원과 함께 더욱 발전할 센터의 모습이 기대된다.

Posted by 사천뉴스 Chond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