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종합2019. 10. 24. 20:11

경상남도, 사천시, 공군 제3훈련비행단,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주최하고 사천에어쇼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2019 사천 에어쇼'가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사천비행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사천비상(泗川飛翔)-항공우주의 꿈! 우리의 힘으로!'를 슬로건으로 올해부터 명칭이 변경된 '사천에어쇼'는 2004년 '사천항공우주산업축전'을 시작으로 매년 사천에서 열렸으며 올해 15번째를 맞았다.

 

사천시는 대한민국 최초의 항공기 부활호를 제작하고 운용한 곳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항공기를 자체 생산, 수출하는 한국항공우주산업 다수의 항공우주산업체들이 활동하는 항공우주산업의 중심도시다.

 

이번 에어쇼는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와 호주 폴베넷 에어쇼팀의 화려한 곡예비행, 국내 생산 항공기인 KT-1의 축하비행, KT-1.T-50 듀오 및 군집드론 시범비행, 전투탐색구조와 고공강하 시범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그 밖에 항공기 체험비행과 무인기 시험.체험, 항공기 지상 전시, 천체투영관, 항공 청소년의 날 운영, 항공시뮬레이션 에어레이싱 대회, VR/AR 체험, 항공우주력 발전을 위한 민.군 협력세미나 등 항공우주 관련한 유익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천시 관계자는 "사천시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항공우주산업의 중심지"라면서 "사천시가 세계적인 항공우주산업 메카로 발전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Posted by 사천뉴스 Chond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