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

사천시 동계전지훈련지로 급부상


사천시는 역점으로 추진하고 있는 스포츠마케팅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효과를 나타나고 있다.

시는 동계전지훈련 유치 중점기간을 매년11월1일부터 다음해 2월말까지 설정하여 전국 초․중․고․대학․실업팀 989개의 팀에 안내책자를 배부하여 사천시를 대외적으로 알림은 물론, 겨울철 에도 눈이 오지 않은 따뜻하고 청정해역에서 생산되는 해산물이 선수들에게 스테미너에 좋아 사천지역이 동계전지훈련장으로 새롭게 급부상하고 있다.

지난해 69개팀 1,303명이(연인원15,000명) 전지훈련을 다녀 간 바 있으며, 현재 복싱국가대표선수단이 20여일간 사천체육관외3개소에서 훈련하고 있으며,전지훈련차 전국에 있는 복싱선수단이 우리시를 찾아오고 있다.

또한, 11월24일부터 몽골 남자부 농구 국가대표 선수들이 우리시를 찾을
예정이며, 12월 ㆍ1월에도 농구, 축구,유도, 수영등 28개팀 380명이 (연인원3,800명) 예정하고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사천시는 80개팀 2,000명(연인원 20,000명) 유치목표를 세우고, 11월15일~12월5일까지 이 영기 체육지원과장을 비롯한 시 체육회 사무국과 가맹단체회장등으로 구성된 전지훈련유치단을 구성하여 수도권ㆍ경북ㆍ호남에 있는 전국 초ㆍ중ㆍ고,대학팀ㆍ실업팀ㆍ체육단체에 직접방문하여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으로 적극적으로 유치홍보 활동을 펼친 계획이다.

특히 동계전지 훈련기간 중 실내수영장을 비롯한 헬스장(시청, 수영장)을 무료 개방하여 선수 체력증진에 기여하고 공휴일에는 선수와 가족들에게 유람선관광을 무료로 제공하여 피로를 푸는 기회와 관광사천을 알려 다시 찾고 싶은 이미지를 주어 내년에도 전지훈련으로 우리시를 다시 찾을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사천시는 사주체육회관 준공에 이어 삼천포공설운동장과 사천공설운동장 주변에 보조경기장 건립을 추진하고 있어 이런 시설물등이 준공되면 우리시를 찾는 전지훈련팀에게 보다 나은 체육시설에서 훈련할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동계전지훈련장으로 다시 찾는 사천시가 되고 항공우주 인프라에 힘입어 체육관광도시로 급부상 할 것으로 기대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