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

희망근로 사랑의 김장 나누기

- 동서동주민센터, 희망근로사업으로 어려운세대 김장 나누어주기 행사 개최 -


사천시 동서동 주민센터(동장 김대균)에서는 11월 27일 희망근로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실안관광지내 유휴지에서 직접 재배한 배추로 김장을 하여 어려운 세대에 전달 한다고 밝혔다.

동서동 주민센터에서는 관내 실안관광지내 유휴지를 활용하기 위하여 지난 10월에 희망근로 참여자 70여명으로 10,000㎡정도의 유채단지를 조성하는 한편 유채단지 옆 자투리 공간에 1,000㎡ 규모의 배추밭을 조성 했다.

희망근로자들이 돌을 고르고 흙을 일궈 만든 밭에서 정성을 다해 키운 배추 3,000포기 정도가 수확할 시기가 되어 그 중 속이 찬 1,000포기 정도를 희망근로자들이 직접 김장을 하여 동서동 관내 어려운 이웃 100여 세대에 전달 한다.

이날 동서동 주민자치학습위원회(위원장 정태권)에서는 금년 11월 30일로 종료되는 희망근로사업 참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간단한 다과회를 계획하고 있다.

이 행사를 계기로 동서동 주민들은 경제적으로 더욱 어려워진 연말연시를 맞아 희망근로프로젝트에서 진행하는 김장나누기사업, 도배․판교체사업 등에 긍정적인 시선을 보내며 소외계층들에게 조그마한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는 한편 친서민적이고 생산적인 희망근로사업으로 평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