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경제/행정

사천 사다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합동설명회 개최


사천시의 부족한 공장부지난 해소와 지역 주민 고용증대 효과에 크게 기여할 사천 사다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관련 합동설명회가 20일 오후 2시 축동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사업시행사인 동은산업개발(주) 주관으로 주민과 이해관계인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사다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은 실수요 개발 방식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축동면 사다리 산71-6번지 일원에 940,570㎡의 산업단지를 조성하여 동은산업개발(주), (주)대룡산업, (주)삼화조선이 입주하여 금속조립구조재 및 선박구성부분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본 합동설명회에서 동은산업개발(주) 관계자는 사다일반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1,43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자할 계획이며, 공장이 본격적으로 가동되면 1,460명의 고용 유발 효과와 연간 1,820억 원의 부가가치가 발생할 것으로 추정되어 사천시 지역경제 활성화 및 낙후된 지역의 균형발전에도 큰 보탬이 되리라고 설명하였다.

한편, 사천시는 산업단지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적극적인 행정 지원을 위해 지난 5월14일 위 입주기업 및 시공에 참여할 안정개발(주)와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사다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은 주민 공람 및 관련 부서 의견 수렴 절차를 거쳐 내년 7월에 본격 공사를 시작하여 2012년 12월에 준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