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청소년

“학교사랑, 사천사랑 우리가 으뜸이에요!”

- 수양초, 수양가족 뿌리 찾기 행사 실시 -


6월 4일(금) 수양초등학교(교장 하종오) 강당에서는 징소리와 함께 울려 퍼지는 아이들의 함성소리가 한 낮에 내리쬐는 태양보다도 더 뜨거웠다. 내가 다니는 학교, 내가 살고 있는 고장을 잘 알고 사랑하며 나아가 효제정신을 함양시킨다는 취지에서 수양초등학교에서 ‘수양가족 뿌리 찾기 ○,×퀴즈대회’를 개최하였기 때문이다.

3-6학년을 대상으로 일주일 동안 나의 학교, 고장의 역사를 조사, 탐구하고 학습하는 과정을 거쳐 이에 대한 퀴즈 문제로 학교사랑, 사천사랑 으뜸이들을 뽑았다. 재미있게 퀴즈를 풀어가며 열띤 경쟁 속에 몰랐던 나의 뿌리를 알아가는 시간이었다.

이번 행사는 퀴즈대회 뿐만 아니라 일주일 동안 뿌리 찾기 주간을 마련하여 학교 및 역사관을 둘러보고, 수양의 특색 과제인 효제 10훈을 실천하고 느낀 점을 발표해보는 활동도 실시하였다. 또한 1,2학년을 대상으로는 교표, 교화 그리기 대회를 추진하였고, 각 학급에서는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역사관을 활용한 수업을 진행하기도 하였다.

수양초등학교는 특히 올해 내 고장 사랑 시범학교와 효제 연구 시범학교로 선정되어 뿌리 찾기 행사 뿐 아니라 향토사랑 문화체험학습, 효제 체육대회 등 다양한 교육 활동을 통해 가족을 사랑하고 학교를 아끼며 고장을 바로 아는 효제 으뜸이, 고장사랑 으뜸이, 인성 으뜸이로 키워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