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청소년

완사초등학교, “금연의 날 학예행사 열려”


지난 5월29일 완사초등학교(교장 박두립)에서는 전교생들을 대상으로 금연의 날 학예행사를 열었다.

이번 교내행사는 31일 세계 금연의 날과 맞추어 실시된 것으로서 금연 관련 동영상 보기, 금연 포스터, 글짓기, 만화 그리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되었다.

여러 가지 매체 및 주위 환경으로부터 끊임없이 흡연을 접하게 되는 요즘 학생들은 조사 결과 담배에 대한 막연한 호기심을 가지고 있었다. 때문에 이번 행사는 날로 확산되고 있는 청소년 흡연을 어릴 때부터 예방하기 위해 계획 실시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6학년 주대환 학생은 “동영상 및 여러 자료들을 보면서 흡연의 나쁜 점에 대해서 잘 알게 되었어요. 전 절대 호기심에라도 담배를 입에 데지 않을래요”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