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

서울 종로학원, 지역고교생들에게 수능과목 수업 개강


사천시와 서울 명문입시학원인 종로학원(대표이사 김재호)는 지난 6월 5일(토)지역 고교생의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수능 과목 수업을 삼천포중앙고등학교에서 개강했다고 밝혔다.

관내 인문계 고등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2~3학년 99명의 우수학생들이 삼천포중앙고등학교에서 2학년 2개 반, 3학년 1개 반으로 편성되어 6월 5일부터 10월 9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 1일 4시간씩 50분 수업으로 언어, 외국어, 수리과목 강의를 통해 전국모의고사와 월례고사, 핵심체크 등 정기적인 평가와 함께 각종 대입 입시 정보는 물론 종로학원에서 현재 사용되고 있는 교재로 최고 강사진의 명 강의를 직접 접한다.

아울러 29명의 학생들이 1개 반으로 7월 26일부터 8월 6일까지 10일간 하루 3시간씩 논술 특강을 통해 논술 기본기 정립 및 대면첨삭, 서면첨삭 등 지방지역 수험생들에게 가장 취약한 부분인 논술고사를 대비할 계획이다.

또한 상. 하반기 2~3차례에 걸쳐 종로학원 강사진이 해당 학교로 직접 방문하여 학부모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대입 전략과 입시제도 등에 대한 입시전략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2007년부터 서울 종로학원과 교육지원 협약을 맺어 매년 입시설명회를 가진 바 있으며, 2009년도에는 143명의 학생들에게 종로학원 e-class로 수능 과목 인터넷 강의 및 오프라인 논술특강지원으로 학부모들과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그 결과 서울대학교 5명, 연세대학교 1명, 부산대학교 9명, 경북대학교 2명이 진학하는 등 우수대 진학률을 높이고 사교육비를 경감하여 사천시의 교육발전에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는 계기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