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청소년

용산초, 아름다운 음악 속에서 뛰놀며 고운심성을 키워요!


용산초등학교는 음악이 흐르는 학교문화를 가꾸기 위하여 새로이 음향시설을 구축하였다.

이번 사업은 2011학년도 용산 교육 목표 '용산 희망+ VIP 키움 교육'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것으로서 인성 키움 교육프로젝트에 해당되며 음악으로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정윤봉 교장은 교육예산 160여만원을 투자하여 교문진입로 및 교문 옆 수음지와 파고라에 음향기기를 설치하였으며 학생들은 등교 시부터 하교 시까지 음악이 흐르는 학교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된다.

학생들은 음악이 흐르는 환경 속에서 생활하며 아름다운 감성과 심성을 가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게 다양한 음악에 친숙해지며 음악적 감수성을 키우고 체력활동도 활기차게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국악동요, 영어동요를 비롯한 어린이동요, 클래식음악 등 여러 장르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음악이 흐르는 학교는 학생을 배웅해주는 학부모들에게 학교가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고 학생들도 음악을 들으며 등하교 하는 것이 즐겁고 기분이 좋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또한 이러한 음악활동과 연계하여 영어노래방송, 아름다운 동요방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음악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