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청소년

용현초, 치과이동차량 방문 구강 검진 실시

- 치아관리 잘 할 수 있어요! -


 


용현초등학교는 5월 24일과 25일 사천시보건소의 치과이동차량을 초청하여 전교생 치아위생 점검을 실시하였다.

치과 접근성이 낮은 용현학생의 구강 관리를 위해 용현초등학교는 치과이동차량을 초청하여 예방, 치료 및 구강교육을 실시하였다.

보건소의 구강보건실 직원들은 치아 홈메우기, 불소도포, 치면 세마 서비스를 통해 학생들의 충치를 예방하였다. 초기 충치가 있는 학생들에게 스케일링이나 유치 발치를 서비스를 실시하였다. 마지막으로 구강보건교육을 통해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학생들에게 알려주었다.

치과치료에 두려움을 느끼던 용현 학생들은 치과이동차량에 탑승한 뒤 호기심과 즐거움이 가득한 얼굴로 바뀌었다. 보건소 직원들의 친절한 설명과 섬세한 치료덕분에 아이들은 건강한 미소를 짓게 되었다. 치료서비스를 받은 김초원 학생(5학년,12세)은 "치과는 너무 무섭고 가기 어려운 곳이었는데 이렇게 학교 운동장에서 진료를 받으니까 기분이 상쾌하고 이가 건강해진 느낌이에요"라고 전했다.

용현초등학교는 평소 급식 후 이 닦기, 칫솔 소독 관리하기 등 학생들의 구강관리에 힘써왔다.

이번 행사를 통해 구강보건 전문가에게 치아 건강에 관한 지식을 전수받은 용현의 교직원과 학생들은 치아관리에 보다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