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체육

청소년의 건강한 성가치관 교육 프로그램 협약 맺어

경상남도청소년성문화센터-마산진전중학교


경상남도청소년성문화센터(센터장 엄정기)는 지난 17일(토) 마산진전중학교(학교장 박동규)와 청소년의 건전한 성가치관 함양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의 공동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최근 늘어나는 청소년 대상 성범죄가 저연령화, 흉폭화, 집단화의 양상을 띄는 가운데 체계적인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을 연간 수립하여 운영하고자 양 기관은“진전중학교 SAY아카데미”라는 프로그램의 주제를 가지고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게 된 것이다.

주요 체결 내용은 청소년들의 성 비행 및 성적자기결정권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의 실행과 청소년 성교육 및 상담지도에 대한 정보 및 자료를 교환하는 것이다.

이에 “SAY(Sexuality About the Youth)아카데미”는 총 5회기 교육프로그램으로서 ‘What is Sexuality?', 사춘기 꽃이 피다, 양성평등바로알기, 성폭력과 또래성폭력, 사회속의 성문화읽기의 교육콘텐츠로 4월부터 9월까지 정해진 날(4월17일, 5월29일,6월3일,7월1일,9월18일)에 이루어지게 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프로그램 협약을 통해 십대들에게 건강하고 밝은 성가치관 함양과 자신의 성의 주인으로서의 정체성을 갖는 성적자기결정권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