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

사천시, 내년 만성질환 민․관․학 협력사업 확정

사천시는 만성질환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민․ 관․ 학 협력사업 보고회 에서 지역인프라 민간기관 과 연계 운영 할 사업을 확정 했다고 밝혔다.

지난 보고회에서 만성질환 관리체계구축을 위해 협력하고 있는 대학 과 국민건강보험공단사천지사, 관내 병. 의원 과 사업장 , 노인대학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민․ 관․ 학 협력사업 성과발표 보고회와 내년도 사업발전방향을 위한 주요안건에 대한 자문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자문위원은 전문지식을 갖춘 학계, 병원, 경상남도만성질환사업단, 민간단체 등 각계의 전문가 와 보건소가 상생 협력하여 사업에 참여한 실무위원 이 참석한 가운데 만성질환관리사업에 관한 전문가 의 조언과 실무위원의 의견을 교환 했다.

특히 지역 인프라 구축을 위한 민간기관과 연계 운영 할 사업은 민간과 공공부문의 만성질환자 관리 방향, 만성질환자 토털 관리방법,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아토피 .천식 암 사업의 민․ 관․ 학 협력 홍보 방법에 대해 토론 했다.

시 보건소관계자는 지역 내 병. 의원, 경상남도만성질환사업단, 경상대학교, 인제대학교,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등은 내년 만성질환관리를 위한 전 민․관․학 기관이 협력하여 건강한 시민 행복한 사천을 만드는데 총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