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 개막

"잡수시고! 노시고! 주무시고 가이소!"


 

 

7월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삼천포항 팔포음식특화지구 일원에서 전국을 대표하는 먹거리 축제인 '제15회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를 연다.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오게 한다'는 전어는 삼천포항 일원에서 많이 잡히는 지역 특산어종으로, 여름철에는 뼈가 부드럽고 육질이 연해 횟감으로 가을철에는 살이 오르고 지방성분이 많아 구이용으로 일품이다.


이번 전어축제는 '잡수시고! 노시고! 주무시고 가이소!'라는 슬로건 아래 싱싱하고 맛깔스러운 전어회와 전어무침, 전어구이 등 전어로 만든 다양한 요리들을 저렴한 가격에 부담 없이 맛볼 수 있고, 전어 무료시식회와 전어 원가포장 판매부스도 운영된다.


또한 매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맨손전어잡기 체험은 축제 참가 재미를 더하기 위해 확대 운영하며, 전어 맛있게 빨리 먹기 대회, 전어 1kg 무게 맞추기, 전어 골든벨, 전어 팔찌퍼즐 만들기 등 전어를 이용한 다채로운 체험거리가 무료로 진행된다.


그밖에도 건어.특산품 깜짝경매, 박재삼 시.서 전시, 어류모형 전시, 마도갈방아 공연, 초청가수의 축하공연 등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돼 축제의 흥미를 한층 더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 관계자는 "바닷물의 흐름이 빠르고 먹이생물이 풍부한 삼천포항 일대에 서식하는 자연산 전어는 육질이 쫄깃해 전국적으로 맛이 좋기로 유명하다"며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축제에 많이 찾아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